2013년 11월 8일 금요일

API CJ-4는 dpf에 사용가능한가?

유럽규격은 논란의 여지없이 acea c3가 매연저감장치(이하 DPD)용 규격입니다
하지만 미국은 어떠할까요?
미국API에서는 cj-4규격을 DPF용으로 사용한다했습니다

다음은 api ch-4규격정의 (원문)
Why was the new API CJ-4 oil performance category developed?
(왜 cj-4규격이 새로 나왔는가?)
New emission standards for heavy-duty engines will be phased in between 2007 and 2010. Engines meeting these new standards will be equipped with advanced emission control technologies, including diesel particulate filters (DPF) and in most cases exhaust gas recirculation (EGR). The new API CJ-4 performance category was developed to address both the unique needs of these new engines and to protect older engines while enhancing the life of the emission control system as required for regulatory compliance.

하지만 일부에서는 cj-4는 acea e7가 같은 것으로 중장비처럼 큰 상용(대형)디젤엔진오일 규격으로 승용형 DPF엔 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소위 배운게 많아 헷갈리는 건데요ㅋㅋ
acea는 승용과 상용(중장비)으로 규격을 세분화했지만 api는 상용과 승용의 구분이 없습니다
단순히 가솔린과 디젤의 구분을 지은것이지요!!
위 api원문에서도 cj-4의 dpf사용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미국산 오일에 cj-4가 있다면 dpf에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미국산 오일에 cj-4는 없고 유럽규격인 acea e7(중장비디젤엔진용 dpf규격)만 있다면 승용디젤에 딱 맞는 디젤엔진오일이라기 보단 대형앤진용dpf오일이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물론 장거리및 고알피엠사용,일주행거리가 많은 디젤이라면,비록 승용디젤이라도,e7도 좋은 궁합이 될것입니다.
참고로 미국은 RV나 SUV등의 차량도 거의 가솔린 차량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디젤규격의 세분화에 큰 흥미를 못느끼는건지도 모르구요.
유럽인든 미국이든 서로의 자존심이랄까 자부심이랄까?규격도 자기들 위주로 만든것같습니다ㅡㅡ
여튼 cj-4는 DPF든 EGR이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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