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8일 금요일

엔진오일 기초상식[필독~!] 쉘자료

FAQs


쉘 기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Shell Helix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변


제품 용기에 대한 설명

a. 제품 이름
Shell Helix(쉘 힐릭스) 제품들은 다양한 차량과 운전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주요 3가지 제품은 Shell Helix Ultra(쉘 힐릭스 울트라), Shell Helix HX7(쉘 힐릭스 HX7), Shell Helix HX5(쉘 힐릭스 HX5) 이며 여기서는 Shell Helix Ultra를 예시로 보여드립니다. 각 제품의 특징과 이점을 알아 보시고 여러분의 차에 알맞는 오일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b. 액티브 클린징 첨가제
Shell Helix는 오염물질의 응집을 사전에 예방하여 엔진의 슬러지 생성을 막는 강력한 청정제로 특별히 제조되었습니다.

c. 점도
점도란 오일의 묽기를 측정한 것입니다. 예를 들면, 물은 꿀에 비해 묽으므로, 같은 온도에서 꿀의 점도가 물보다 더 높습니다. Shell Helix은 다양한 차량과 운전 조건에 맞는 제품들이 있습니다.대부분의 자동차 오일은 '5W-40'과 같이 고온과 저온에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멀티그레이드이며, 첫번째 숫자는 (겨울을 뜻하는 'W'와) 저온에서의 윤활유 점도를 표시하고 두번째 높은 숫자는 고온에서의 윤활유 점도를 표시합니다. 멀티그레이드 윤활유는 다양한 온도에서 점도 변화를 최소화합니다. 좋은 윤활유는 장기간의 온도 변화와 다양한 사용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점도를 유지합니다.
추가 정보
제품 라벨의 추가 정보는 광유, 합성기술 또는 100% 합성유의 기유 타입을 포함합니다. 최근 차량들은 합성 기술을 요구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합성유와 광유의 차이점을 좀 더 알아 보십시오.

뒷면 라벨 정보
자동차 매뉴얼에는 여러분의 차량에 적합한 엔진 오일 규격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엔진 오일을 고를 때는 자동차 매뉴얼에 표기된 Shell Helix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업 규격:
API - 미국석유협회
ACEA - 유럽자동차제조사협회
OEM 규격 예:

MB 229.5 (Mercedes-Benz 규격 예)
VW 505.00 (Volkswagen 규격 예)
BMW LL-01 (BMW 규격 예)
합성유와 광유의 차이점은 무엇인지요?
합성유는 복잡한 화학 공정에서 인위적으로 생성된 분자로 가혹한 조건 (온도, 압력 및 외부 힘)으로부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광유는 정유 과정중 석유제품에서 분류된 원유속의 분자로 구성됩니다.
점도란 무엇인지요?
흐름에 상대적으로 높은 저항을 갖는 액체는 '점성'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물은 꿀에 비해 낮은 점도를 갖고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같은 온도에서 꿀이 더 높은 점도를 갖습니다. 좋은 윤활유는 장기간의 온도 변화와 다양한 사용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점도를 유지합니다.
멀티그레이드 오일이란 무엇인지요?
고온과 저온에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윤활유를 멀티그레이드라고 부릅니다. 이는 2가지 숫자로 정의됩니다.첫번째 숫자는(W자가 따름) 저온에서의 윤활유 점도를 표시합니다. 두번째 높은 숫자는 고온에서의 윤활유 점도를 표시합니다. 멀티그레이드 윤활유는 다양한 온도에서 점도 변화를 최소화합니다.
첨가제란 무엇이고, 왜 사용되는지요?
첨가제란 기유에 첨가하면 노화를 방지하고 현대 엔진의 모든 요구에 대응하도록 하여 윤활유의 성능을 개선하는 화학적혼합물입니다. 여러 첨가제의 혼합은 Shell Helix와 같은 고급 윤활유를 경쟁에서 앞서게하는 것입니다.
오일 소모가 아주 많습니다. 왜 그런가요?
엔진 타입, 사용 년수와 운전 조건을 고려하여 결함을 조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결함은 접합점이나 씰의 누유, 피스톤 또는실린더 마모나 일부 표면의 윤활을 제한하는 침전물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오일 색상은 의미하는 것이 있는지요?
오일 색상은 특별한 의미를 갖지 않지만, 정유 공정과 기유 타입, 첨가제와 사용된 원유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오일은 사용 후 어두운 색으로 변할 수 있는데 이는 오일이 부유물 입자를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오일은고온 연소로 발생하는 엔진의 각종 침전물로부터 엔진을 깨끗이 보호하고 이 입자가 엔진 표면에 침전하는 것을 막기위해 부유물로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라벨 뒷면의 분류와 규격은 무엇을 의미하는지요?
윤활유는 용도와 품질이 다양합니다. 어떤 것은 특별한 엔진에만 적합하고 어떤 것은 특정 기후에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같은 엔진과 같은 기후에 최적화된 2가지 오일도 굉장히 다른 성능 수준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일 성능과 용도를 기술하는 일반적인 기준이 사용됩니다. 자동차 매뉴얼에는 여러분의 엔진에 필요한 자동차 오일규격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오일을 고를 때는 선택하는 Shell Helix 제품이 자동차 매뉴얼에 있는 규격에 맞는지가 중요합니다.
주요 분류 기구: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SAE) - 점도에 따라 오일을 정의.
오일은 여러 온도에서의 점도 성능에 따라 모노그레이드이거나 멀티그레이드일 수 있습니다.

American Petroleum Institute (API) - 오일을 엔진 보호 능력에 따라
분류. S자는 휘발유 엔진 용이고 C자는 디젤 용입니다. S나 C의 뒷 글자는 A가 가장 낮고 X가 가장 높은 성능과 보호의 정도를 표시합니다. 어떤 오일은 휘발유와 디젤 엔진에 사용될 수 있어 그 분류가 SJ/CF나 CF-4/SJ로 명시됩니다.

Association des Constructeurs Europeens d'Automobiles (ACEA) -
API는 미국식 엔진에 기초하고 ACEA는 유럽식 엔진에 기초하는 차이가 있지만 ACEA는 API와 비슷. ACEA도 분류를 표시하기 위해 문자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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