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6일 월요일

아직도 경유가 유해한가?

디젤이 더럽게(?) 혹은 환경에 유해하다고 믿는 이유는
경유 속에 들어있는 성분중 황(sulfar)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지금의 경유는 몇년전의 경유(디젤)보다 95%이상 그 황성분을 제거하기에 이른다
초저유황이란 단어를 보았을 것이다 말그대로다
황성분이 극히 미량인 디젤을 뜻한다
거기에 스파크에 의해 폭발하는 가솔린엔진과 달리
압력과 그 압력에 의한 열로 폭발하는 , 즉 따로 점화장치가 따로 필요없는 디젤(경유)엔진은
에너지효율면에서 가솔린에 비해 유리하게 된다
이것은 압력을 높여준다면 더 적은 연료로도 경유를 폭발시킬수 있다는 것이고
실질적으로 더 적은 연료와 더 많은 압력 혹은 더 균형잡힌 압력(신촉매장치를 이용)에 의해 디젤은 폭발이 가능하다
정제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엔진의 발전으로
더 적은 연료로 기존과 같은,,혹은 더 많은 힘을 얻을 수 있게되고
이결과 연비는 더욱 올라가게 되고 더 적은 연료를 사용함으로 배기가스의 유해함도 줄어들게 된것이다
이런 엔진방식의 차를 클린디젤차로 부른다
참고로 클린디젤차는 하이브리드차,전기차,수소전지차와 더불어 4대 그린카로 불린다
주로 아우디와 폭스바겐이 발전시킨 TDI가 바로 그것이다
초저유황을 사용하는 일반차량보다 TDI차량은 그 황성분을 90%이상 더 줄여배출하는 것이다
물론 기름쟁이로 엔지니어링을 모두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결국 이산화탄소배출량이 적고 연비도 높인 방식으로 결론 지으면 될것이다

아래 동영상은 다소 딱딱한 이야기를 깔끔하게 보여준다
물론 아우디(미국)의 동영상이다 ㅋ


동영상출처:유투브 AudiofAmerica http://youtu.be/I7T4TN11-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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